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은품 및 쿠폰 판매촉진 활용

반응형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죠.

판매촉진을 위해서 기업들은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서..

기업과 소비자의 상호작용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기업은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가 더욱더 필요한 시대이다.

상품 및 제품 은 평준화, 표준화 시대로 접어 들었으며,

이에 필요한 속성에 대한 차별화를 통해서 이미지 차별화를 통한 고객과의 만남이 필요하다.

 

소비자 판촉 수단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무료샘플: 마트에 가면 두부 코너 또는 음식 및 음료 시식 코너에서 많은 경험이 있죠. 

 기업들은 무료샘플 제공을 판매촉진의 수단으로 자주 사용하는데 그 이유는 무료 샘플 제공이 소비자들에게

 사용 또는 경험해보도록 하는데 효과적인 판매촉진 수단으로 활용이 되고 있죠.

 

 

 2) 쿠폰 : 제품을 구입할 때 일정금액을 할인을 해주는 방식이죠 ~ 이 또한 널리 사용을 하고 있죠..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쿠폰 활용을 많이들 하시는가요?

 인쇄쿠폰 및 모바일 쿠폰 그리고 아주 가벼운 쿠폰 선물등 ~다양하게 사용이 되고 있죠.

 OK캐시백 예전에 참 많이 모으려구 ~ 주유소 및 OK캐시백 제휴 쿠폰등으로 활용을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은 쿠폰 종류및 신용카드사 및 온라인 마켓 오프라인 마켓 등 컨슈머리즘들속에서 잘 활용이 되고 있죠.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를 하지 않는다. 그 제품에 대한 가치 효용과 편익을 위한 구매를 한다.

 

 

3) 가격할인 : 요즘 권장소매 가격에서 일정 금액 할인 방식으로 단수 가격 및 제품에 대한 혜택등 다양한 형태로 적용이 되고 있죠. 오히려 할인된 가격이 정상가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소매가격에서 가격할인을 통한 유인 전략으로 활용이 되고 있죠

가격할인 전략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기준 가격 준거 가격 설정에서 일정 기준에 적용하는 할인 전략으로 유인전략으로 유도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유인전략 가격할인을 통한 판매촉진전략

4) 리베이트: 좀 생소한 단어 인가요? 리베이트는 쿠폰과 성격이 비슷하지만 구매시점에서 일어나는것이 아니라 구매 후 일정기간뒤에 발생이 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리베이트는 우리나라에서는 활용성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5) 프리미엄: 프리미엄하니 아울렛이 먼저 생각이 나네요.. 프리미엄 판매촉진 전략은요 구매 상품과 동일한 상품을 한개더 1+1 전략을 프리미엄 전략이라고 합니다.  주로 어디서 활용이 많이 되는 것 같나요?

음식 코너에서는 만두 그리고 화장품 코너에서는 립스틱 등에서 주로 활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시대에서 마스크 또한 프리미엄 판매촉진 전략으로 사용이 되고 있죠.

 

 

6) 광고용 판촉물: 기업명이나 제품상표명 마킹 인쇄가 되어 제공하는 판매촉진 방법 형태이죠.

 가장 많은것이 볼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렴한 가격에 많은 잠재고객들 한테 전달 할수 있으며 큰 부담

 없이 가벼운 판촉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기업명, 브랜드, 제품명 이름을 기억하는 용도로 가볍게 전달 할 수 있는 

 판매촉진 전략이죠.

 

7) 충성 제고 프로그램: 말이 어렵죠 ^^;; 쉽게 말해서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생각하면 쉽죠.

 요즘 코로나때문에 해외 여행이 어려워 졌지만,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 항공처럼 신용카드 사용 포인트를 항공사와 제휴를 통해서 좌석 업그레이드로 많이 활용들 하셨죠.

하루 빨리 코로나 종식으로 마일리지 활용을 해보고 싶네요.

 

 

기업과 소비자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마켓 활용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업은 소비자 마음을 어떻게 프로포지 하면 좋을까요?

반면 소비자는 어떤 기업을 선호를 할까요?

오늘도 우리들은 기업과 상호작용을 통해서 기업은 우리를 유혹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선택을 해야겠죠. 

우리에게 편익을 주는 기업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