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스토리

기업목표설정 에 대해서

반응형

여러분들도 목표가 있으시죠?
기업을 운영하면서 또한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목표 설정이 있으신가요?
단기적 목표 와 장기적 목표가 있으시죠?
기업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그 목표 설정이 너무 추상적이거나 혹은 너무 큰 목표 설정으로 인해서 포기 하신적인 없으신가요?
아님 생각속의 목표로 끝난 적은 없으신가요?

기업도 그런 것 같습니다.
개인 혹은 조직으로 운영이 되다보니 목표 설정이 어려운것이 사실 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목표 실현을 구체적으로 할 수 있을지 알아 보겠습니다.

 


1) 여러 목표들을 추상적인 것에서 부터 구체적인 것으로 계층적으로 설정을 하여야 한다.
이는 기업 뿐 아니라 개인의 목표 설정도 같은 원리 입니다.
너무 추상적인 목표에서 구체적으로 세부 설정을 하지 못하면 그 목표는 무산이 되는 경우가 많았죠.
그래서 구체적이면서 이를 계층적으로 설정을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2) 기업목표는 계량적으로 서술이 되어야 한다.
이는 어떤 의미일까요? 기업목표를 숫자로 표현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구체적인 성장목표 설정 전년도 보다 10% 등으로 숫자로 표현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3) 기업목표는 실현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목표를 구체적이면서 실현가능 정말 중요하지만 참으로 어렵죠.  실현, 실천 과정에서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 의해서 실현 및 실천 과정에서 문제가 있으신적은 없었나요?
이는 조직이 있다면 자사의 강,약점의 객관적 분석을 통해 설정이 되면 어떨까요?
단순히 경영자의 바람을 반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겠죠?

4) 기업목표들은 서로 상치되지 않고 일관성이 유지 되어야 한다.

위에서 제시한 구체적이면서, 계층적 으로 계량적인 기업목표들의 일관성을 유지 하면서 실현이 되어야 한다.
목표 설정도 어려운데. 목표 실현이 더욱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경영학 및 마케팅 관련 이론들이 대부분 추상적인 것에서 구체적이면서 계량적으로 표현으로 하여야 한다는 이론들이 많다.
기업은 단기적 목표와 장기적 목표가 있다.
개인도 물론 같은 목표가 있다.

 


여러분들은 어떤 구체적이면서 계량적 목표가 있으신가요?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 어떤 실천적 노력이 을 하시는가요?
특히 요즘 주위에서 사업을 속도와 방향 설정을 잘 하시는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이러한 기업목표 설정 기준과 개인 자신의 관리 기준과 일치 하는 대표님들을 많이 보았다.
이는 계획과 실행 그리고 검증, 보완 실행, 상호 보완적으로 수행이 되어야 작은 목표가 이루어 지는 것 같다.

오늘은 기업목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업목표라고 하지만 개인의 목표와 연결하여 생각을 해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마케팅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